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숙제 안 한 꼬마가 반성문에 쓴 귀여운 변명

'행복해지고 싶어요!
▲ 위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학교 숙제를 하지 않은 한 소년이 반성문에 쓴 '귀여운' 변명이 트위터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16일, 영국 일간 미러 등 외신들은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사는 14세 소년 에드워드 코르테스의 사연을 전했습니다.

최근 학교 선생님이 내준 숙제를 제때 하지 않은 코르테스는 '숙제를 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 적어 학교에 반성문을 제출해야 했습니다.
'행복해지고 싶어요!
반성문에 적힌 내용을 보면, 코르테스는 "나는 주말에 학교 숙제를 하고 싶지 않았다. 왜냐하면 주말은 밖에 나가서 친구들과 함께 놀며 게임을 하고 TV를 보는 등 스트레스가 없는 유일한 시간이기 때문이다"라고 적었습니다.

이어 코르테스는 "숙제는 나를 스트레스받게 할뿐더러 내가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것이 아니다"라며 "숙제만 생각하면 화가 나고 불행해지는 것 같다. 나는 행복해지고 싶다"고 강조했습니다.

반성문은 이후 선생님이 코르테스의 부모님에게 전달했고, 이를 본 코르테스의 숙모가 트위터에 올리면서 화제가 됐습니다.

이 게시물은 현재 '좋아요' 35만 개, 리트윗 10만 회를 넘어섰고, 2700개 이상의 댓글이 달리며 많은 누리꾼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대부분 누리꾼은 이 아이가 나중에 커서 변호사가 되어야 한다며 칭찬을 쏟아냈습니다.

선생님이라고 밝힌 한 누리꾼은 "아이의 의견에 전적으로 동의한다"며 "주말에는 아이들에게 숙제를 내주지 말고, 되도록 주중에만 숙제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많은 학업량을 요구하게 되면 아이들은 오히려 학교를 증오하고 배움을 거부하게 될 것이다"라고 전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 트위터 '_Lyddz', 픽사베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