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패션 거장' 칼 라거펠트 췌장암으로 별세…국내 모델계 애도 물결

[스브스타] '패션 거장' 칼 라거펠트 췌장암으로 별세…국내 모델계 애도 물결
패션계의 거장 칼 라거펠트가 세상을 떠난 가운데, 생전 그와 인연을 맺었던 국내 모델들이 애도의 뜻을 전하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19일, 영국 BBC 등 외신들은 독일 출신 패션 디자이너이자 샤넬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칼 라거펠트가 85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고 보도했습니다.

칼 라거펠트의 사인은 췌장암으로, 그는 최근 몇 주간 건강 악화로 참석이 예정됐던 많은 쇼에 불참하다 숙환으로 사망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칼 라거펠트의 비보가 전해진 뒤 그의 공식 SNS에는 "칼, 평화롭게 잠들길. 당신을 영원히 사랑하는 팀 칼 패밀리로부터"라는 추모 글이 게재됐습니다.
'패션 거장' 칼 라거펠트 별세 소식에 한국 모델계 애도 물결
샤넬의 뮤즈로 활약하며 매 시즌 패션쇼에 섰던 국내 모델 수주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당신의 에너지, 카리스마, 지성은 그 어떤 것과도 비교할 수 없다. 당신은 나의 인생을 바꿨고, 평생 감사하며 살 것이다. 나는 당신을 그리워하고 존경하며 영원히 기억할 것이다. 사랑한다"라며 그의 죽음을 애도했습니다.

모델 한혜진은 "2006년 파리에서 처음 그의 무대에 섰을 때를 잊을 수 없다. 팬으로, 모델로서, 그리고 여자로서 함께 일할 수 있어 행복했다"며 "그가 없는 샤넬과 펜디를 상상하는 건 힘들지만, 그의 마지막 컬렉션이 잘 마무리되길 기도한다. 존경과 사랑으로 그를 추모한다. 칼, 편히 쉬기를"이라고 글을 적었습니다.
'패션 거장' 칼 라거펠트 별세 소식에 한국 모델계 애도 물결
모델 혜박은 칼 라거펠트와 다정하게 찍은 사진과 함께 "감사합니다. 당신이 그리울 거예요"라고 글을 남겼습니다.

또한 모델 정호연은 "당신의 삶은 나에게 많은 영감을 줬다. 평생 잊지 못할 것이다"라고 전했습니다.
'패션 거장' 칼 라거펠트 별세 소식에 한국 모델계 애도 물결
이밖에도 배우 송혜교, 아이돌 그룹 갓세븐 잭슨, 스타일리스트 한혜연과 신우식 등 국내 스타들을 비롯한 많은 패션 관계자들도 추모 물결에 동참했습니다.

(구성= 한류경 에디터, 사진= 칼 라거펠트 트위터, 수주·혜박·잭슨·송혜교 인스타그램)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