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1초 만에 끊긴 전화 '황당한 불합격'…시립대 "방식 개선"

<앵커>

대학 측이 한 응시생에게 합격했다고 전화를 하다가, 마감 시간 넘었다고 갑자기 전화를 끊어서 불합격 처리된 일이 벌어졌습니다. 전화가 끊어진 응시생, 심정이 어땠을까요.

장민성 기자입니다.

<기자>

그제(14일) 밤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입니다.

'서울시립대 측이 추가 합격 통보 전화를 걸었다가 1초 만에 끊었다', '다시 전화했지만 마감 시간이 지나 등록이 안 된다고 했다', '몇 초 때문에 대학에 떨어지게 됐다'고 호소했습니다.

시립대 측은 그제 밤 9시가 최종 마감 시간이었는데, 8시 55분쯤 합격자 중 한 학생이 등록하지 않겠다고 알려와 부랴부랴 8시 59분, 예비 순번 해당 학생에게 전화를 걸었고, 전화를 걸자마자 마감 시간인 밤 9시가 돼 원칙에 따라 전화를 끊어야 했다고 해명했습니다.

[서울시립대 입학처 관계자 : (마감) 바로 직전에 포기자가 나와서 저희가 이제 추가 합격을 급하게 전화하려고 했는데 전화하던 중에 마감 시간이 돼서 ….]

학교 측은 이 학생을 추가 합격시키기로 결정했습니다.

마감 시간까지 등록을 해야 하는 게 아니라 입학 여부만 확인받으면 되는 데다, 마감 시간을 넘겨 전화를 걸었던 것도 아니기 때문에, 학생의 입학 의사만 있다면 등록할 수 있다고 봤습니다.

학교 측은 추가 합격 연락 방식을 개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