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박지원 "손혜원, 투기의 아이콘…검찰이 철저 수사해야"

박지원 "손혜원, 투기의 아이콘…검찰이 철저 수사해야"
목포를 지역구로 둔 민주평화당 박지원 의원은 21일 목포 부동산 의혹을 받는 손혜원 의원에 대해 "투기의 아이콘으로, 검찰 조사를 받아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박 의원은 YTN라디오 '김호성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언론이 (손 의원이 매입한 목포 부동산이) 9곳이라고 했을 때까진 금액이 얼마 되지 않아 투기라 보지 않았다"면서 "그러나 (사들인 부동산이) 30여채에 가까워진다면 국민은 투기라고 생각하지, 선의로 생각하겠냐"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박 의원은 손 의원의 부동산 매입에 대해 "국회의원과 고위공직자의 경우 아무리 구입 목적이 좋아도 과정이 합법적이어야 한다"며 "상당 부분 불법적 요소가 나타나고 있어 검찰이 철저히 수사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손 의원이 전날 회견에서 목포 서산온금지역 재개발 문제와 관련해 검찰 조사를 함께 받자고 한 것에 대해서는 "나는 검찰 수사를 받을 이유가 없다"면서도 "손 의원이 내게 의혹을 제기해 필요가 있다면 나가서 받겠다"고 말했습니다.

손 의원이 자신을 '저격'했다는 세간의 평가에 대해서는 "일일이 답변할 필요 없다"며 "그런 정치적 문제에 대해 손 의원과 싸울 군번도 아니고 싸우고 싶지도 않다"고 답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