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롯데 스타' 박정태, 술 취해 버스 올라타 핸들 꺾고 난동

<앵커>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의 스타선수 출신 박정태 씨가 만취 상태로 시내버스에서 난동을 부려 경찰에 연행됐습니다.

달리는 버스의 운전대를 잡아 꺾기도 했는데, 송성준 기자가 자세히 보도합니다.

<기자>

오늘(18일) 새벽 0시 35분쯤 부산 금정구의 한 도로입니다. 시내버스가 좁아지는 도로 한편에 서 있는 승용차를 향해 경적을 울리며 차를 옮기라고 요구합니다.

경적을 계속 울리자 승용차에서 운전자가 내리는데 롯데 자이언츠의 스타 야구선수였던 박정태 씨입니다.

박 씨는 기사와 언쟁을 벌이다 차를 3~4 미터 앞으로 빼줍니다. 

그러나 앞선 버스가 서행하자 박 씨는 따라가며 말싸움을 벌였고 급기야 버스에 올라탑니다.

버스 기사는 곧바로 문을 닫고 출발합니다. 

박 씨는 운전기사의 목덜미를 감싸다가 갑자기 두 손으로 버스 핸들을 잡고 꺾어댑니다.

[금정 경찰서 관계자 : 자기(박정태)도 시인을 해요. 버스에서 내리기 위해서 핸들을 돌렸다 그런 얘기를 해요.]

경로를 이탈한 버스는 급커브를 돌았고 승객이 직접 나서 박 씨와 버스기사를 떼어놓습니다. 경찰이 출동할 때까지 다섯 명의 승객들은 두려움에 떨어야 했습니다.

당시 박 씨의 혈중 알콜 농도는 0.131% 상태로 대리운전 기사를 기다리던 중이었습니다.

경찰은 박 씨를 운전자 폭행 혐의 등으로 불구속 입건하고 보강 수사를 통해 구속 여부를 결정할 방침입니다.

1991년부터 2004년까지 롯데 자이언츠 2루수로 활약한 박 씨는 특유의 승부근성으로 탱크라는 별명을 얻으며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영상취재 : 정경문, 영상편집 : 정용화, 화면제공 : 부산경찰청)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