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비즈니스석' 타고 12시간 동안 비행한 뜻밖의 불청객

여객기에 무임승차한 새 한 마리가 비즈니스석에 앉아 12시간을 비행하는 황당한 일이 일어났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14일, 영국 BBC 등 외신들은 싱가포르에서 런던으로 향하던 항공편 기내에서 새 한 마리가 발견됐다고 보도했습니다.
'비즈니스석' 타고 12시간 동안 비행한 뜻밖의 불청객
보도에 따르면, 지난 7일 싱가포르 창이공항에서 런던 히드로 공항으로 가는 항공기 SQ322편 비즈니스석에서 정체불명의 새 한 마리가 발견됐습니다.

총 14시간의 비행시간 중 이 새가 발견된 것은 출발 12시간이 지난 후였습니다.
'비즈니스석' 타고 12시간 동안 비행한 뜻밖의 불청객
발견 당시 새는 편안한 자세로 비즈니스석 등받이 위에 내려앉아 유유히 비행을 즐기고 있었습니다.

새는 승객들에 의해 발견됐고, 곧바로 기내에서는 때아닌 새 잡기 소동이 일어났습니다.

승무원이 잡으려고 손을 뻗자 새는 푸드덕거리며 기내를 활보했고, 얼마 후 승객들의 도움으로 새는 착륙 전 포획됐습니다.

포획된 새는 런던 히드로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동물검역소로 보내졌으며, 종류는 구관조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비즈니스석' 타고 12시간 동안 비행한 뜻밖의 불청객
싱가포르 항공사 대변인은 외신과의 인터뷰에서 "구관조는 승객들의 도움으로 승무원에 의해 잡혔다"고 설명했습니다.

외신은 "구관조가 어떻게 비행기에 탑승해 12시간 동안 몰래 숨어들 수 있었는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며 "싱가포르에서 런던행 비즈니스석 티켓 가격은 약 670만 원"이라고 전했습니다.
'영상 픽' 입니다.

(사진= BBC 캡처, 픽사베이, 출처= 페이스북 'Jayson Luber Traffic Guy')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