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문체부, '국가대표 관리 실태' 감사원에 공익감사 청구

문체부, '국가대표 관리 실태' 감사원에 공익감사 청구
최근 불거진 체육계 성폭력 파문과 관련해 문화체육관광부는 국가대표 선수들의 관리와 운영 실태에 대해 감사원에 공익감사를 청구했다고 밝혔습니다.

문체부는 정부서울청사에서 오영우 체육국장 주도로 브리핑을 마련하고 체육계 성폭력 비위 근절 대책에 대한 후속조치 내용을 소개했습니다.

문체부는 우선 진천선수촌과 태릉선수촌 등 국가대표 선수촌에서 성폭력이나 폭력이 자행됐다는 점에서 선수촌 운영을 비롯한 대표 선수 관리 실태 전반에 대해 지난 11일 감사를 청구했다고 전했습니다.

그동안 문체부는 대한체육회와 합동으로 체육계 비리에 대한 자체감사를 실시했으나 또다시 성폭력 비위가 발생함에 따라 대국민 신뢰 확보 차원에서 감사원에 칼자루를 맡긴 것입니다.

문체부는 "감사에 성실하게 임하고 문제점이 지적되면 이를 지적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문체부는 체육계 (성)폭력 조사에 국가인권위원회의 참여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앞서 민간 전문가가 주도하는 조사 특별위원회 구성을 검토했는데 인권위 참여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시되면서 인권위가 직접 조사하게 하는 방안도 함께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체육계 비리 업무를 전담하는 독립기관인 스포츠윤리센터 설립도 지원하고 추진하는 한편 선수촌에 여성 훈련관리관을 배치하는 등 선수 인권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