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아시안컵' UAE-태국 무승부…조 1·2위로 나란히 16강행

'아시안컵' UAE-태국 무승부…조 1·2위로 나란히 16강행
안내

We only offer this video
to viewers located within Korea
(해당 영상은 해외에서 재생이 불가합니다)

아시안컵 축구에서 개최국 아랍에미리트와 태국이 나란히 16강에 올랐습니다.

아랍에미리트는 태국과 조별리그 3차전에서 전반 7분 만에 선제골을 뽑았습니다.

알 하마디의 슛이 골포스트를 맞고 나왔지만, 알리 마브쿠트가 헤딩슛으로 가볍게 마무리했습니다.

반격에 나선 태국은 전반 41분 균형을 맞췄습니다.

티티판 푸앙잔이 발뒤꿈치 슛이 막힌 뒤, 연속 오른발 슈팅으로 기어이 1대 1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무패를 질주한 아랍에미리트가 조 1위로 16강에 올랐고, 첫 경기에서 인도에게 패해 감독을 경질했던 태국은 승점 4로 바레인과 동률을 이뤘지만, 승자승 원칙에 따라 조 2위로 16강에 합류했습니다.

우리나라가 중국을 꺾지 못하면 16강에서 태국과 만납니다.

바레인은 인도와 3차전에서 후반 추가 시간 극적인 페널티킥 결승 골로 3위를 차지했습니다.

승점 4점의 바레인은 6개 조 3위 팀 가운데 4팀에게 주는 16강 티켓을 기대할 수 있게 됐습니다.

---

프리미어리그 2위 맨체스터시티가 울버햄튼을 3대 0으로 눌렀습니다.

제주스가 두 골을 터트렸고, 상대 자책골까지 더해 손쉬운 승리를 거뒀습니다.

지난해 말 충격의 연패에 빠졌던 맨시티는 이후 3연승을 달리며 선두 리버풀을 승점 4점 차로 추격했습니다.

---

골키퍼가 수비 지역에서 찬 프리킥이 상대 골키퍼를 넘어 그대로 골망을 흔듭니다.

북아일랜드 프로축구 글렌토란의 모리스 골키퍼는 65m 초장거리 골을 터뜨려 최근 13경기 연속 승리가 없던 팀에 승리를 안겼습니다.

---

최근 화제를 모으는 미국 대학 체조 스타 케이틀린 오하시의 마루 운동 경기입니다.

고난도의 공중제비는 물론, 마이클 잭슨의 음악에 맞춘 흥겨운 춤과 살아 있는 표정 연기까지 말 그대로 완벽한 연기에 심판들은 만장일치로 10점 만점을 줬고 지난 주말 경기 이후 SNS를 통해 2천만 명 이상이 오하시의 경기를 지켜봤습니다.

※ 저작권 관계로 서비스하지 않는 영상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