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조선중앙TV, 방중 마친 김정은 평양 귀환 영상 공개

조선중앙TV, 방중 마친 김정은 평양 귀환 영상 공개
북한 조선중앙TV는 11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방중 일정을 마치고 평양에 귀환한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중앙TV는 전날 오후 3시쯤 평양역에 도착하는 김 위원장의 전용 열차 모습 등이 담긴 약 1분 50초 분량의 영상을 방영했습니다.

김 위원장의 전용 열차가 역에 멈추자 군악대의 연주가 시작됐고, 검은색 중절모에 검은색 코트 차림의 김 위원장과 부인 리설주가 열차에서 나와 의장대를 사열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 최룡해 노동당 부위원장, 박봉주 내각 총리, 양형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부위원장, 리명수 전 총참모장 등 역에 마중 나온 당과 정부, 무력기관 간부들과 악수했습니다.

박 총리가 입을 가리고 김 위원장에게 귀엣말하는 장면과 임철웅 내각 부총리가 김 위원장에게 90도로 인사하는 장면이 눈에 띄었으며 손뼉을 치며 눈물을 흘리는 간부들의 모습도 포착됐습니다.

김 위원장은 마중 나온 간부들의 박수에 손을 흔들며 화답한 뒤 자신의 전용차를 타고 평양역을 떠났습니다.

김 위원장은 방중 일정을 마치고 지난 9일 오후 3시(베이징 시간 오후 2시)쯤 중국 베이징역을 출발한 지 24시간 만에 평양역에 도착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