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샌드라 오, 골든 글로브 주인공으로…눈물의 한국어 소감

<앵커>

올해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한 한국계 배우의 활약이 돋보였습니다. 아시아계 최초로 시상식 사회를 본 데다 TV 드라마 부문 여우주연상이라는 기록도 세웠는데 한국어로 밝힌 수상 소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이혜미 기자입니다.

<기자>
* 기사 본문 중 '아시아계 최초의 여우주연상 수상'은 외신 인용 과정에서 생긴 착오로 확인돼 '아시아계 배우로서는 38년 만에 여우주연상 수상'으로 바로잡습니다.

강렬한 붉은빛 드레스를 입고 당당하게 무대에 오른 샌드라 오가 골든 글로브 시상식의 시작을 알립니다.

[Welcome to the 2019 Golden Globe Awards]

한국계 캐나다인인 샌드라 오는 올해 골든 글로브에서 아시아계 최초로 시상식 사회를 맡았습니다.

진행만으로도 큰 화제를 불러온 그녀는 시상식의 또 다른 주인공이 됐습니다.

출연한 드라마 '킬링 이브'로 TV 드라마 부문에서 1981년 일본 배우 시마다 요코 이후 아시아계 배우로서는 38년 만에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겁니다.


13년 전인 지난 2006년 36살의 나이로 여우조연상을 받은 데 이어 두 번째 골든 글로브 수상입니다.

아시아계 배우로서 최고의 성공을 거둔 그녀는 환희와 기쁨을 만끽했습니다.

[샌드라 오/골든 글로브 여우주연상 수상자 : 아버지~ 맙소사. 킬링 이브!]

특히 시상식에 참석한 부모님께 연거푸 감사 인사를 전했는데 마지막에는 눈물을 글썽이며 한국어로 사랑을 표현했습니다.

[샌드라 오/골든 글로브 여우주연상 수상자 : 엄마 아빠, 사랑해요.]

전설적 록밴드 '퀸'의 음악을 다룬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의 성과도 빛났습니다.

쟁쟁한 작품들을 제치고 드라마 부문 작품상과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며 2관왕에 올랐습니다.

(영상편집 : 소지혜)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