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인도네시아 순다해협 근처 해안에 최고 3m 높이의 쓰나미가 밀려와 큰 인명피해가 발생했습니다. 특별한 지진 활동이 없었다는 점에서 해저 산사태가 쓰나미의 원인으로 지목됩니다.
▶ 인도네시아 또 쓰나미 발생…"최소 222명 사망·843명 부상"
▶ 용암 솟구친 화산…쓰나미 원인 지목된 '해저 산사태'

2. 고등학생 3명이 목숨을 잃은 강릉 펜션의 보일러 급기관이 벌집으로 막혀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경찰은 이로 인해 불완전 연소가 일어났을 가능성 등 사고 관련성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 벌집에 막혀있었던 '공기 유입관'…'연통 이탈'에 영향?

3. 故 김용균 씨의 사망 사고를 수사 중인 경찰이 원청인 서부발전이 하청 노동자에게 직접 지시를 내리는 등 파견근로자보호법을 위반한 정황에 대해서도 수사에 나섰습니다. '위험의 외주화 방지법'으로 불리는 산업안전보건법 개정안 처리 여부는 내일(24일) 여야 협의가 분수령이 될 전망입니다.
▶ "불법 파견 정황 있다"…경찰, 서부발전 임직원 소환 예정

4. 자유한국당이 청와대가 민간인을 사찰한 증거라며 박용호 전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장에 대한 감찰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청와대는 지난해 김태우 수사관이 첩보를 보고했지만 감찰 대상이 아니어서 절차를 중단한 사안이라고 반박했습니다.
▶ 한국당, '첩보 이첩목록' 공개…"靑 해명 거짓말로 드러나"
▶ 한국당 폭로에 靑 "수집 지시 안 해…실적 확인용 사인"

5. '카카오 카풀' 서비스를 둘러싼 갈등은 피할 수 없는 흐름이 된 신기술 활용과 기존 산업의 생존권이 충돌하는 문제를 단적으로 보여줍니다. 갈 길 먼 공유경제의 해법을 모색해봅니다.
▶ '생존권' vs '新산업'…카풀 둘러싼 갈등, 그 본질은?

6. 특정 브라우저를 통해야만 접속 가능한 이른바 '다크웹'에서 마약을 판매해온 일당이 무더기로 적발됐습니다. IP 추적이 어려워 범죄의 온상이 되고 있는 다크웹의 실태를 취재했습니다.
▶ 마약 거래에 아동 음란물까지…범죄의 온상 '다크웹'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