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미얀마 북부서 다리 붕괴 사고…"화물 과적 트럭 때문에"

미얀마 북부서 다리 붕괴 사고…"화물 과적 트럭 때문에"
미얀마 북부에서 화물을 가득 실은 중국 화물차가 건너던 다리가 무너졌습니다.

일레븐 미얀마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지난 14일 북부 카친주 주도 미치나 인근에 있는 쿤네야웅 다리가 붕괴했습니다.

중국과 접경한 와이모, 칸빠이 등으로 연결되는 도로에 있는 이 다리가 무너질 당시 다리 위로는 광물을 가득 실은 중국 트럭이 지나고 있었습니다.

한 목격자는 "트럭과 함께 다리가 협곡으로 무너져 내렸다. 다리는 중간 부분이 꺾였다"며 "트럭에는 광물이 가득 실려 있었다. 다른 우회로가 없어 50여 대의 차량이 돌아갔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습니다.

주 정부 교통부 장관은 "과적 트럭 때문에 다리가 무너진 것 같다. 도로 및 교량 담당 부서 전문가들이 사고 원인 조사를 위해 현장에 파견됐다"며 "인근에 우회로가 없어서 당분간 이 지역 통행이 중단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지역은 국경을 넘어 물자를 실어나르는 중국 화물차들의 운행이 잦은 곳입니다.

무너진 다리는 과거 소수민족 반군인 카친 독립군의 지뢰 공격으로 훼손된 적이 있으며, 당국은 이후 다리를 지지하는 케이블을 설치한 바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