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카카오 카풀 반대' 택시 업계, 국회 앞 무기한 천막농성 돌입

<앵커>

카카오 카풀 서비스를 둘러싼 갈등은 여전히 해법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택시 단체들은 여의도 국회 앞에 숨진 택시기사의 분향소를 마련하고 무기한 천막농성에 들어갔습니다.

박찬근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어제(12일) 오전 11시쯤 국회 정문에서 100m 정도 떨어진 곳에 택시기사 최모 씨를 기리는 분향소가 차려졌습니다.

동시에 전국 택시노조 등 4개의 택시 단체는 분향소 바로 뒤편에 농성장을 차리고 무기한 밤샘 농성에 돌입했습니다.

택시업계는 그렇지 않아도 열악한 택시기사들의 처우가 더 악화할 뿐이라며 카카오 카풀 서비스가 무산될 때까지 끝까지 투쟁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10일 숨진 택시기사 최 씨의 또 다른 유서도 공개됐습니다.

불법 자가용 영업을 하는 사업자 카카오를 정부가 강력 처벌해 영세한 택시산업을 지켜주기를 바란다는 내용입니다.

어제 오후에는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와 여당 의원들이 분향소을 찾았습니다. 이 대표는 택시 시장 과잉에 따른 감차 방안을 언급하며 종합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해찬/더불어민주당 대표 : (카풀이) 악용될 우려가 있어서. 불법적으로도 이뤄질 수도 있고… 감차할 것은 감차하고 종합적인 대책을 만들도록 그렇게 하겠습니다.]

한편 어제 새벽에는 서울에서 다른 택시기사의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유서가 발견돼 경찰이 조사에 나섰습니다.

택시 단체들은 오는 20일 국회 앞에서 10만 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카카오 카풀 반대 집회를 열겠다는 계획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