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pick] 눈 깜짝할 사이 구세군 자선냄비 훔쳐 간 절도범들…CCTV에 포착

구세군 자선냄비를 훔쳐 가는 절도범들의 만행이 CCTV에 포착됐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6일,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 등 외신들은 미국 미네소타주의 한 슈퍼마켓 앞에서 촬영된 CCTV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영상 속, 후드 모자를 뒤집어쓴 두 남성이 구세군 자선냄비를 향해 걸어옵니다.

그리고 한 남성이 손에 들고 있던 절단기로 자선냄비의 연결줄을 거침없이 끊어버립니다. 옆에 있던 또 다른 남성은 주변을 살피며 망을 보고 있습니다.

이런 범행이 한두 번이 아닌 듯 능수능란한 모습입니다.

두 남성이 자선냄비를 훔쳐 달아나는데 걸린 시간은 단 10초도 안 됩니다.

이후 절도범들은 은색 SUV를 타고 도주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눈 깜짝할 사이 구세군 자선냄비 훔쳐 간 절도범들…CCTV에 포착
해당 구세군 자선냄비 모금함 담당 관계자는 "이런 일은 처음이다"라며 "절도범들은 자선냄비 모금함으로 어려운 이웃들을 도울 수 있다는 것을 반드시 생각하며 도둑질을 멈춰야 한다. 자신을 바꿀 필요가 있다"고 전했습니다.

현지 경찰 관계자는 "당시 자선냄비에 돈이 얼마나 들어 있었는지 알 수 없다"고 전했으며, 현재 달아난 절도범들을 체포하기 위해 수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훔치다 못해 자선냄비를 가져가다니", "정말 너무하다", "끔찍하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영상 픽' 입니다.

(출처= 유튜브 Daily Mail)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