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美 타임지 '올해의 인물' 투표 중…1위는 방탄소년단, 문 대통령은?

[스브스타] 美 타임지 '올해의 인물' 투표 중…1위는 방탄소년단, 문 대통령은?
미국의 대표 주간지 '타임'이 연말을 앞두고 올해를 빛낸 단 한 명의 인물을 찾아 나섰는데요, '2018 올해의 인물' 후보 중에 문재인 대통령과 그룹 방탄소년단이 올라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19일 타임지는 올해를 대표하는 '올해의 인물'을 뽑는 투표가 진행되고 있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현재 진행 중인 투표에는 문 대통령과 방탄소년단 외에 정치인으로는 트럼프 대통령, 시진핑 주석, 김정은 위원장 등이 후보로 올랐습니다.
타임지 '올해의 인물' 후보로 떠오른 문 대통령X방탄소년단
또 소셜 네트워크 페이스북의 CEO 마크 저커버그와 트위터 창립자 잭 도시에 이어 프란치스코 교황, 팝가수 아리아나 그란데 등 다양한 직업군의 인물들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현재 진행 중인 온라인 독자 투표에서는 21일 오후 6시 현재 현재 방탄소년단이 16%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문 대통령은 3%의 지지를 얻어 10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타임 투표
방탄소년단과 문 대통령은 모두 타임 커버를 장식한 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타임지는 지난달 22일 커버를 장식한 방탄소년단에 대해 "영국 밴드 비틀즈처럼 스타성과 실력을 모두 갖춘 그룹"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지난해 5월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신분으로 타임지 글로벌판 표지 사진을 장식했습니다.
타임지 '올해의 인물' 후보로 떠오른 문 대통령X방탄소년단
당시 타임지는 문 대통령의 사진과 함께 "협상가 문재인, 김정은 위원장을 다룰 지도자"라는 문구를 붙였습니다.

올해의 인물 투표 결과는 다음 달에 발표될 예정이라고 전해졌습니다.

(구성= 이선영 에디터, 사진= '타임' 홈페이지 화면 캡처, 방탄소년단 인스타그램)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