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정미 "정부 정책 찬성 않는 노조 배제는 집권세력의 오만"

이정미 "정부 정책 찬성 않는 노조 배제는 집권세력의 오만"
정의당 이정미 대표는 탄력근로제 단위기간 확대를 둘러싸고 정부여당이 민주노총과 갈등을 빚는 데 대해 "집권세력의 오만"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이 대표는 오늘(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 회의에서 "탄력근로제 단위기간 확대가 정부가 정한 과로사 고시 기준을 뛰어넘는 '합법 과로사'를 불러올 수 있다고 지난 7월 경고했고, 고용노동부 장관 역시 그런 문제가 있다는 것을 지난 국정감사에서 인정했다"고 지적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4개월간 정부와 여당 그 누구에게서도 탄력근로제 단위기간 확대에 따른 장시간 중노동 문제를 해결할 방안을 듣지 못했다"며 "도리어 이를 반대하는 민주노총을 탓하고 혼내는 일에만 열중하고 있을 뿐"이라고 비난했습니다.

이 대표는 "정부 정책에 찬성하는 노동조합은 존중하고 그렇지 않은 노조는 배제하겠다는 게 과연 '노동존중'인가"라며 "그것은 집권세력의 오만"이라고 비판했습니다.

'한국노총과 민주노총 등 양대 노조가 대한민국 최고의 괴물이 됐다' 등의 발언을 언급하며 "자유한국당의 노조를 향한 막말 행진이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물 만난 고기떼 같은 한국당에 물을 댄 것은 바로 정부와 여당"이라고도 지적했습니다.

이 대표는 "정부는 노동 존중의 국정 목표를 분명히 하고 탄력근로제 기간 연장을 비롯한 기업 민원에 더 이상 흔들리지 않기를 바란다"고 강조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