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단독] '팀킴' 묵은 적 없는데 '숙박비 청구'…상금 행방도 묘연

김경두 계좌에 해마다 의성 컬링 훈련원 운영비 '1억 5천만 원'

<앵커>

저희가 따로 확인한 이야기가 하나 더 있습니다. 돈 문제입니다. 선수들이 묵지도 않았는데 김경두 씨 측이 몇십 일치 모텔 영수증을 끊어서는 상급기관에서 돈을 받아왔던 것으로 확인이 됐습니다. 더 나아가서 각지에서 들어온 성금, 활동비, 상금들도 어디에 썼는지 알 수가 없는 상태입니다.

이정찬 기자입니다.

<기자>

경북컬링협회가 대한컬링경기연맹에 제출한 숙박비 영수증입니다.

국가대표였던 '팀 킴' 선수들이 촌외 훈련을 위해 의성에 있는 한 업소에서 묵었다는 증빙자료로 2016년 7월 한 달 동안만 40박 요금에 해당하는 금액을 컬링연맹으로부터 지원받았습니다.

심지어 평창올림픽이 열린 지난 2월에도 140만 원을 '팀 킴' 선수들의 숙박비로 청구했습니다.

하지만 선수들은 의성에서는 숙소 외 장소에서 묵은 적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김영미/평창올림픽 컬링대표팀 선수 : 저희는 아파트에서 숙소 생활을 해왔고… (모텔·호텔에서 거주하며 훈련한 적은 없었나요?) 의성에서는 없습니다.]

해당 숙박업소도 "지난 2년간 '팀 킴' 선수들이 머문 적이 없다"고 확인했습니다.

선수들은 올림픽 전까지 경북체육회가 임대한 아파트를 숙소로 이용했는데 이사할 때 부족한 보증금의 일부도 자신들의 상금으로 채웠다고 말했습니다.

[김선영/평창올림픽 컬링대표팀 선수 : 저희 상금에서 하는 게 어떻겠냐 해서 저희는 숙소를 이사해야 하니까 '네 알겠습니다'라고 하고 그 숙소 보증금을 저희 돈을 넣어서 이사를 갔고요.]

선수들은 "의성군민의 격려금을 포함해 지난 3년간 상금 입출금에 관한 정보를 전혀 들은 적이 없다"고 털어놨습니다.

어제(14일) 경북도의회 감사에서는 활동비와 훈련비 외에 의성 컬링훈련원 운영비로만 해마다 1억 5000만 원씩 김경두 씨 계좌로 지급됐다는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이 같은 의혹에 대해 김경두 씨 측은 "감사에 성실히 임하겠다"는 말만 했습니다.

(영상취재 : 최남일·최준식, 영상편집 : 남 일)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