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北 선물 풍산개 새끼 출산…문 대통령 "남북관계 이와 같길"

北 선물 풍산개 새끼 출산…문 대통령 "남북관계 이와 같길"
지난 9월 평양 남북정상회담 당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선물한 풍산개 한 쌍 중 암컷인 '곰이'가 새끼를 낳았습니다.

문 대통령은 SNS를 통해 "평양 방문 때 김정은 위원장으로부터 선물 받은 풍산개 곰이가 지난 금요일 새벽 새끼 6마리를 낳았다"고 전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암수 3마리씩 모두 흰색으로 다 건강해 보인다"면서 "개는 임신 기간이 2달 정도이기 때문에 곰이는 새끼를 밴 채 우리에게 온 것이 분명하다"고 적었습니다.

이어 "2마리의 선물에 6마리가 더해졌으니 큰 행운이 아닐 수 없다"며 "남북관계의 일이 이와 같기만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청와대는 이번에 태어난 강아지와 초산인 '곰이'의 건강을 감안해 풍산개 가족의 모습은 추후 공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곰이'는 수컷인 '송강'과 함께 지난 9월 27일에 동물검역절차를 마치고 판문점을 통해 우리 측에 인수됐습니다.

'송강'과 '곰이'는 문 대통령의 평양 방문 첫날인 9월 18일 환영만찬 전 김 위원장 부부가 문 대통령 부부에게 풍산개 한 쌍의 사진을 보여주면서 '풍산개를 선물하겠다'고 약속한 데 따라 청와대로 들어오게 됐고, 현재 대통령 관저에서 지내고 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