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유치원 집단 휴업시 공정위 조사"…엄정 대응 재확인

<앵커>

사립 유치원 비리사태와 관련해 어제(30일) 관계부처 장관들이 대응책을 논의했습니다. 유치원이 단체 행동을 하면 공정위 조사와 세무조사까지 할 수 있다며 엄정 대응 입장을 거듭 확인했습니다.

강청완 기자입니다.

<기자>

사립 유치원 원장들이 대거 모여 대책을 논의하기로 한 날 정부는 이른 아침 관계장관 간담회를 열어 대응책을 논의했습니다.

이 자리엔 주무부처인 교육부와 복지부뿐 아니라 공정거래위원회와 국세청까지 모두 모였습니다.

유치원들이 집단행동을 할 경우 공정위가 조사에 나서고, 또 각종 비리에 대해 국세청이 세무조사에 나설 수 있다는 강경 대응 의지를 나타낸 겁니다.

[유은혜/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 정부의 국가 책임 정책 방향에 변함이 없으며 정부는 학부모를 위협하는 어떠한 행위에 대해서도 엄정하게 조치 할 것입니다.]

사립 유치원들이 집단 반발 움직임을 보이자 강력한 경고성 메시지를 던진 걸로 풀이됩니다.

서울시교육청도 관련 대책을 내놨습니다.

현재 공립 단설 유치원이 없는 영등포, 용산 등 7개 자치구에 단설 유치원 설립을 추진하고 2022년까지 최대 40곳의 사립유치원을 사들여 공립으로 전환하기로 했습니다.

또 전담팀을 구성해 모든 유치원을 5년마다 한 번씩 감사하고, 그 결과를 실명 공개하기로 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