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웹하드 왕회장' 양진호 폭행 영상 파문…경찰 수사

<앵커>

양진호 한국 미래기술 회장이 회사를 그만둔 직원을 때리는 영상이 오늘(30일) 공개됐습니다. 웹하드 업계의 왕회장이라고도 불리는 사람인데 경찰은 양회장을 상대로 불법 음란물 유포 혐의를 이미 조사하고 있었는데 폭행 사건도 함께 수사하기로 했습니다.

장민성 기자입니다.

<기자>

회색 셔츠 차림의 남성이 검은 점퍼를 입은 남성의 뺨을 연이어 세게 내리칩니다.

[양진호/한국미래기술 회장 : 너 살려면 똑바로 사과해. 진정성 있게…죽을 줄 알아 아주.]

두 차례 뺨을 때린 뒤에도 분이 풀리지 않은 듯 무릎까지 꿇은 남성의 뒤통수를 힘껏 내리칩니다.

[양진호/한국미래기술 회장 : 똑바로 해! 큰 소리로! (죄송합니다. 대표님.)]

2015년에 찍힌 영상인데 상대를 폭행한 남성은 웹하드 업계 선두인 위디스크와 파일노리의 실소유주로 알려진 양진호 한국 미래기술 회장입니다.

폭행당한 남성은 위디스크의 전직 직원이었는데 인터넷 고객 게시판에 양 회장을 비꼬는 댓글 5개를 달았다가 양 회장에게 불려가 이렇게 폭행당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양 회장은 지난 7월 'SBS 그것이 알고 싶다'가 디지털 성범죄 실태를 고발하며 웹하드 업계의 왕회장으로 지목한 인물입니다.

그 뒤 경찰이 불법 음란물 유포 혐의로 양 회장에 대한 수사에 나섰습니다.

지난달 양 회장을 출국 금지하고 웹하드 업체 사무실과 양 회장 자택을 압수수색한 뒤 최근 양 회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습니다.

경찰은 이번에 공개된 폭행에 대해서도 수사에 들어갔습니다.

SBS는 양 회장의 입장을 듣기 위해 회사에 연락하고 집도 찾았지만, 연락이 닿지 않았습니다.

(영상취재 : 박동률, 영상편집 : 김종우, 영상제공 : 뉴스타파·진실탐사그룹 셜록)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