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트로트 가수 한사랑, 뜬금없는 대종상 대리수상 논란

트로트 가수 한사랑, 뜬금없는 대종상 대리수상 논란
이미지
트로트 가수 한사랑이 영화인들의 축제인 제55회 대종상 영화제에서 대리수상자로 나서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지난 22일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린 대종상 영화제에서는 영화 '남한산성'의 류이치 사카모토가 음악상을 수상했다.

하지만 류이치 사카모토 감독이 대종상 영화제에 참석하지 않았고, 영화 '남한산성'이나 류이치 사카모토 감독의 지인이 대리수상을 하러 나설 것으로 예상됐다.

객석에서 '남한산성'의 제작사인 싸이런픽쳐스 김지연 대표가 객석에서 대리 수상하기 위해 무대로 향했다. 카메라도 이 장면을 비췄지만 정작 대리수상자로 나선 사람은 트로트 가수 한사랑이었다.

한사랑이 무대에 올라 대리수상을 하자, 김지연 대표가 움찔하며 자리로 돌아갔다. 한사랑은 "축하드립니다. 너무 바쁘셔서 못 오셔서 제가 대신 나왔습니다. 저는 가수 겸 배우 한사랑입니다. 축하드립니다."라고 인사하며 트로피를 대신 받았다.

이후 다시 한번 촬영상을 수상해 상을 받으러 올라온 김지연 대표는 "시상식 진행에 문제가 있었던 것 같다. 제가 대리수상을 위해 참석했는데, 상관없는 분들이 수상했다. 매끄럽지 못했다."라고 한사랑의 대리 수상이 실수였음을 공개했다.

(SBS funE 강경윤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