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C방 살인' 김성수 정신감정…동생 '공범 의혹' 수사

<앵커>

서울 강서구 PC방 살인사건 피의자 김성수의 얼굴이 어제(22일) 공개됐습니다. 본인 입으로 죗값을 치러야 한다고 생각한다는 말도 했습니다. 하지만 김 씨는 가족의 주장대로 심신미약 상태에서 범행을 저질렀는지 한 달 동안 정신 감정을 받게 됩니다.

보도에 백운 기자입니다.

<기자>

경찰은 PC방 살인 사건 피의자 김성수의 신원과 얼굴을 공개했습니다.

피해자를 30여 차례 잔혹하게 찔러 범행이 잔인하다는 게 공개 결정의 근거가 됐지만 이 사건에 공분한 여론의 압박이 작용했습니다.

[김성수/PC방 살인사건 피의자 : 제가 잘못을 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제가 죗값을 치러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김성수는 공주 치료감호소로 이송돼 약 한 달간 정신 감정을 받게 됩니다.

개인 면담과 각종 검사, 간호 기록과 병실 생활을 종합해 심신미약 상태였는지에 대해 전문의가 감정 결과를 내게 됩니다.

김성수는 취재진 앞에서 동생이 공범이었다는 의혹을 부인했습니다.

[김성수/PC방 살인사건 피의자 : (동생이 공범이라는 의혹이 있는데 한 말씀 해주시죠.) 공범 아니에요. (네?) 공범 아니에요.]

이 의혹은 한 매체가 CCTV 영상을 근거로 보도하면서 제기됐는데, 피해자가 PC방에서 나오자 김성수의 동생이 김성수가 향한 곳으로 급하게 뛰어갔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러나 경찰은 해당 CCTV 영상을 언론사 기자들에게 공개하며 피해자가 나간 것은 오전 8시 15분이고 동생이 뛰어 올라간 것은 3분 전인 8시 12분이어서 순서가 뒤바뀌었다고 밝혔습니다.

또 김성수가 흉기를 휘두르는 동안 동생이 피해자의 양쪽 팔을 잡았다는 보도에 대해서도 당시 김성수의 손에는 흉기가 없었다고 분석했습니다.

오히려 김성수가 흉기를 휘두를 때 동생이 김성수의 팔을 붙잡고 말리며 주변에 경찰에 신고해 달라고 소리쳐 동생이 공모했다고 보기는 어렵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경찰은 의혹이 가시지 않자 동생의 휴대전화를 분석하며 수사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