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동상이몽2' 인교진 안구질환 '황반변성' 공개…아내 소이현에게도 말 못 했다

'동상이몽2’ 인교진 ‘황반변성’으로 극도의 긴장주의보
소이현-인교진 부부가 인교진의 '황반변성'을 위해 검진을 받았다.

22일 밤 방송된 SBS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 (이하 '동상이몽2')에서는 소이현-인교진 부부가 안과를 찾은 모습이 담겼다.

인교진이 결혼 후 딸을 낳은 직후에 '황반변성'이라는 안구질환을 얻었던 사실이 공개되었다. 이는 실명에 이르게 하는 안구질환 중 하나로 인교진은 당시 아내 소이현에게도 말하지 못할 정도로 속앓이를 했음을 밝혔다.

인교진은 최근 "눈이 점점 안 보이는 것 같다"며 황반변성이 재발했는지 확인 차 정기검진을 하기 위해 아내 소이현과 함께 안과를 찾았다.

소이현은 걱정하는 남편 인교진에게 "밤새 게임을 해서 그래"라며 남편의 긴장을 풀어주었다. 소이현은 인교진이 검사 안압 검사, 망막 검사 산동검사 등 황반변성 정기검진을 받는 중에도 그의 말동무가 되어 주며 긴장한 인교진에게 힘을 주었다.

검진 결과, 담당의는 인교진에게 다행히 황반변성은 상태가 크게 나빠지지 않았으나 재발 가능성이 높으니 평소에 조심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소이현-인교진 부부는 의사로부터 황반변성을 막을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들었다. 충분한 수면과 TV나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하지 않는 것, 특히 어두운 데서 모니터 빛을 보지 않는 것 등이었다.

소이현은 루테인, 아연을 챙겨 먹어야 한다는 의사의 말에 "당근을 챙겨준다"고 말했다. 그러자 담당의는 "필수 영양을 채우려면 당근 3~5kg을 먹어야 된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SBS funE 조연희 에디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