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또 새마을금고 강도 침입…잡고 보니 '약물 과다복용'

<앵커>

오늘(22일) 또 새마을금고에 강도가 침입했습니다. 직원 2명에게 흉기를 휘두르고 현금을 빼앗아 달아났다가 자신의 집에서 의식이 없는 상태로 검거됐습니다.

TBC 이종웅 기자입니다.

<기자>

오늘 오전 9시 25분쯤 경주시 안강읍의 한 새마을금고. 모자를 쓰고 마스크와 선글라스로 얼굴을 가린 남성이 곧장 남자 직원들에게 다가가 흉기로 찌릅니다.

[새마을금고 관계자 : (창구)안으로 들어오니까 (직원이) 이곳은 들어오는 자리가 아니라고 나가라고 하니까 바로 (흉기로) 찔렀습니다.]

겁에 질린 여직원은 남성이 가져온 가방에 현금을 담아 던졌습니다.

직원에게 흉기까지 휘두르며 빼앗은 돈은 2천만 원, 영업 준비를 위해 창구에 있던 돈이었습니다.

가슴과 팔을 흉기에 찔린 직원 2명은 수술을 받았지만,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범인은 강도 짓을 벌인 뒤 새마을금고에서 100여m 정도 떨어진 이곳 도로에 미리 세워 놓은 차를 타고 달아났습니다.

[오옥자/목격자 : (도주할 때엔) 마스크나 안경이나 모자나 이런 것 아무것도 안 하고 (옷은) 잠바스타일로 입었고 키도 좀 크고 몸체도 있고 보통 체격을 조금 넘어서.]

경찰은 새마을 금고와 도주로에 설치된 CCTV를 분석해 범행 3시간 40분 만인 오후 1시쯤 안강읍의 한 빌라에서 용의자 46살 김 모 씨를 붙잡았습니다.

김 씨는 약물 과다 복용으로 의식이 없는 상태여서 정확한 범행 동기는 알 수 없습니다.

경찰은 김 씨 집에서 범행에 사용한 흉기와 강탈한 현금 2천만 원을 찾았습니다.

(영상취재 : 신경동)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