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야 3당, '고용세습' 국조 요구서 제출…민주당 "국감 파행 의도"

<앵커>

서울교통공사 고용세습 의혹과 관련해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등 야 3당이 국정조사 요구서를 제출했습니다. 여당인 민주당은 국감을 파행시키려는 의도라며 반발했습니다.

민경호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등 야 3당은 서울교통공사의 고용세습과 채용 특혜 의혹과 관련해 오늘(22일) 오전 국정조사 요구서를 공동 제출했습니다.

서울교통공사 외에도 한국국토정보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같은 공기업에서 비슷한 의혹이 제기된다며 전반적인 조사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김성태/자유한국당 원내대표 : 서울교통공사에서의 친인척 채용 비리 의혹으로 촉발된 공공기관 채용 비리·고용세습 의혹이 날이 갈수록 확대되고 있다.]

그러면서 공동제출에서 빠진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도 국정조사에 동참하라고 요구했습니다.

하지만 민주당은 야당의 주장을 확인되지 않은 '아니면 말고 식'의 무책임한 폭로라고 규정했습니다.

채용 비리는 엄단해야 하지만, 있지도 않은 사실을 침소봉대하는 정치공세를 당장 중단하라고 맞섰습니다.

[홍영표/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 (서울시가 감사 청구했는데도) 장외 집회까지 열면서 정치 공세에 나서는 것을 이해할 수 없습니다. 자유한국당의 행태는 작심하고 국감을 파행시키려는 것입니다.]

오늘 서울시 국정감사에서도 한국당 의원들은 서울교통공사의 가족 재직 현황과 관련된 자료를 요청하며 압박한 반면 민주당 의원들은 '가짜 뉴스'가 쏟아진다고 지적하며 대치를 이어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