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강서구 PC방 살인사건' 김성수 치료감호소 이송…"죗값 치르겠다"

'강서구 PC방 살인사건' 김성수 치료감호소 이송…"죗값 치르겠다"
서울 강서구 PC방 아르바이트생 피살사건의 피의자인 29살 김성수가 오늘(22일) 정신감정을 위해 공주 치료감호소로 보내졌습니다.

서울 양천경찰서 유치장에 입감된 김성수는 치료감호소로 이송되며 처음 언론에 얼굴을 드러냈습니다.

오늘 오전 11시쯤 양천서를 나선 김성수는 '범행을 왜 저질렀느냐', '왜 그렇게 잔혹하게 범행했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동생의 공범 의혹을 묻자 "공범이 아니다"라고 답했으며 우울증 진단서를 낸 것과 관련해서는 "가족이 냈다"고 말했습니다.

또 피해자 가족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는지 묻자 "죄송하다"라고 답했습니다.

이어 "제가 잘못을 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제가 죗값을 치러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한 뒤 호송차에 올라탔습니다.

공주의 치료감호소로 보내진 김성수는 약 한 달간 정신감정을 받습니다.

이는 피의자의 정신 상태가 어떠한지 판단하기 위해 일정 기간 의사나 전문가의 감정을 받도록 하는 감정유치 제도에 따른 것입니다.

앞서 서울지방경찰청은 신상공개 심의위원회를 열어 김성수의 얼굴과 실명을 공개하기로 했습니다.

다만, 경찰이 김성수의 사진을 언론에 제공하는 것은 아니며 앞으로 김성수가 언론에 노출될 때 얼굴을 가리지 않는 방식으로 공개합니다.

김성수는 지난 14일 강서구 한 PC방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던 21살 신 모 씨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