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포 맘카페 '신상 털기' 수사 착수…유족 "처벌 원한다"

김포 맘카페 '신상 털기' 수사 착수…유족 "처벌 원한다"
아동을 학대했다는 의심을 받고 숨진 어린이집 보육교사의 신상 정보를 인터넷에서 유포한 누리꾼에 대해 경찰이 수사에 착수합니다.

보육교사에게 항의하는 과정에서 물을 뿌린 것으로 알려진 해당 아동의 이모도 경찰 조사를 받게 될 전망입니다.

경기 김포경찰서는 최근 극단적 선택으로 사망한 김포 모 어린이집 보육교사 A씨의 어머니로부터 고소장을 접수했다고 밝혔습니다.

A씨 어머니는 오늘(19일) 오후 변호인과 함께 참고인 신분으로 딸의 사망 경위와 관련한 조사를 받던 중 "인터넷에 딸의 신상을 공개한 누리꾼과 어린이집에서 딸에게 물을 뿌린 학대 의심 아동의 이모를 처벌해 달라"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고소장이 접수됨에 따라 경찰은 A씨의 신상 정보를 유포한 누리꾼을 추적해 신병을 확보하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상 명예훼손 혐의로 수사할 방침입니다.

아울러 학대 의심 아동의 이모는 폭행 혐의로 수사할 예정입니다.

A씨는 지난 11일 인천시 서구 한 축제장에서 어린이집 원생을 학대한 의혹으로 경찰에 신고됐습니다.

해당 아동의 이모가 어린이집 이름을 김포 지역 인터넷 '맘 카페'에 공개하는 글을 올렸는데, A 씨를 가해자로 단정 짓고 비난하는 댓글이 잇따라 달렸습니다.

A씨는 사건이 불거진 지 이틀 만인 지난 13일 자택인 김포 한 아파트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