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요스바니 38득점 폭발…OK저축은행, 우리카드 꺾고 2연승

요스바니 38득점 폭발…OK저축은행, 우리카드 꺾고 2연승
남자 프로배구 OK저축은행이 요스바니 에르난데스(등록명 요스바니)의 폭발적인 활약으로 우리카드를 꺾고 개막 2연승을 달렸습니다.

OK저축은행은 오늘(18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프로배구 2018-2019 도드람 V리그 남자부 경기에서 우리카드를 세트 스코어 3대 1로 제압했습니다.

우리카드는 홈 개막전에서 2연패에 빠졌습니다.

OK저축은행의 새 외국인 선수 요스바니가 38득점으로 우리카드 코트를 폭격했습니다.

서브에이스, 블로킹도 각각 2개 기록하며 만점 활약을 펼쳤습니다.

4년 만에 V리그로 복귀한 우리카드의 리베르만 아가메즈 (등록명 아가메즈)도 32득점으로 맞서며 요스바니와 외인 자존심 대결을 펼쳤지만, 패배에 웃지 못했습니다.

토종 선수 대결도 팽팽했습니다.

OK저축은행 송명근은 14득점으로 팀 승리를 거들었습니다.

우리카드 나경복도 16득점으로 활약했지만, 범실 6개가 아쉬웠습니다.

요스바니는 1세트부터 66.67%의 공격성공률로 11득점을 폭발했습니다.

16대 16에서 송명근의 백어택과 조재성의 블로킹으로 앞서가기 시작한 OK저축은행은 요스바니의 2연속 서브에이스로 21대 17로 점수를 벌리며 1세트를 가져갔습니다.

반면 아가메즈는 1세트 공격성공률 30.77%에 5득점으로 주춤했습니다.

그러나 2세트에는 아가메즈가 11득점 (공격성공률은 66.67%)으로 살아났습니다.

아가메즈는 17대 17에서 백어택을 성공하고, 조재성을 블로킹하며 우리카드의 리드를 만들었습니다.

우리카드는 아가메즈의 오픈 공격으로 세트 포인트를 잡았습니다.

이후 OK저축은행은 2점 추격했지만, 나경복의 끝내기 공격으로 우리카드가 2세트를 차지했습니다.

3세트는 OK저축은행이 10대 4로 크게 앞서며 출발했습니다.

우리카드는 서브 범실, 공격 범실로 흔들렸습니다.

회심의 공격도 번번이 OK저축은행의 블로킹에 막혔습니다.

그러나 우리카드는 나경복과 한성정의 활약으로 점수 차를 좁히며 14대 14로 따라왔습니다.

OK저축은행은 역전은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송명근과 차지환의 공격, 나경복의 범실로 OK저축은행은 4점 차로 우리카드를 다시 따돌렸습니다.

우리카드는 아가메즈의 공격이 거푸 실패로 돌아가면서 쫓아가지 못하고 OK저축은행의 3세트 승리를 지켜봤습니다.

4세트에도 OK저축은행은 리드를 유지하다가 아가메즈의 연속 득점에 20대 19로 쫓겼습니다.

잠시 코트 밖으로 벗어나 있던 송명근이 해결사로 나섰습니다.

송명근은 퀵오픈 공격에 성공한 데 이어 아가메즈의 백어택을 가로막으며 점수를 22대 19로 벌렸습니다.

OK저축은행은 차지환의 연속 서브에이스로 경기를 끝냈습니다.

(사진=한국배구연맹(KOVO) 제공/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