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병준 "구의역 사망 청년 목숨값으로 노조원 고용세습 잔치판"

김병준 "구의역 사망 청년 목숨값으로 노조원 고용세습 잔치판"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서울교통공사 직원 친인척의 정규직 특혜 전환 의혹과 관련해 "구의역 사망 청년의 안타까운 목숨값으로 노조원들이 고용세습 잔치판을 벌였다"고 비판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특권적 노동자 계층이 힘없는 일반 노동자들의 몫을 가져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식당·매점·이발소 직원까지 정규직으로 옷을 바꿔 입히고 친척을 끼워 넣은 파렴치한 행동을 어떻게 이해해야 하냐"며 "중앙정부는 정책환경을 조성하고, 지방정부는 폭력과 용납할 수 없는 비리를 방조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이 정부 출범 때부터 노조와의 연합정부가 아닌지 우려했다"며 "노조에 포획되다시피 한 정부에서 노조가 반대하는 산업 구조조정을 할 수 있겠나. 의미 있는 산업정책을 내놓지 못해 경제를 파탄으로 끌고 갈 가능성이 크다"고 주장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박원순 서울시장이 이 사건을 알고 있었는지 답해야 한다"며 "몰랐다면 시장의 자격이 없는 것이고, 알고 방조했다면 부도덕하고 정의롭지 못한 것이다"라고 강조했습니다.

또 "탈북 기자 출신이라는 이유로 남북회담 취재를 거부당하고, 조금 불편하다며 유튜브를 규제한다고 나오는가 하면 여당 의원이 일으킨 문제에는 지지부진하고 야당에는 바로 칼을 들이댄다"며 "민주국가가 맞냐"고 비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