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또 심신미약인가 우려"…'강서구 PC방 살인사건' 청원 20만 넘어

[뉴스pick] "또 심신미약인가 우려"…'강서구 PC방 살인사건' 청원 20만 넘어
서울 강서구의 한 PC방에서 일하던 아르바이트생이 불친절했다는 이유로 살해된 사건이 국민의 공분을 사고 있습니다.

어제(17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라온 '강서구 피시방 살인사건. 또 심신미약 피의자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은 하루만인 오늘(18일) 오전 참여 인원 22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국민청원
청원인은 "21살의 알바생이 불친절했다는 이유로 손님의 흉기에 찔려 무참히 살해당했다"며 "피의가 가족들의 말에 의하면 피의자는 우울증약을 복용하고 있다고 한다. 뉴스를 보며 어린 학생이 너무 불쌍했고, 또 심신미약을 이유로 감형되려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청원을 올린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청원인은 이어 "피해자가 우리 아이가 아는 형"이라며 "모델을 준비하며 고등학교 때도 자기가 돈 벌어야 한다고 알바 여러 개 하고, 그러면서도 매일 모델 수업받으러 다닌 성실한 형이라고 했다"고 전했습니다.

청원인은 "피의자 말만 듣고 학생이 불친절해 원인제공을 한 것처럼 나온 뉴스에도 화가 난다"며 "언제 어디서 일어날지 모르는 일이며 피해자가 내 가족, 나 자신일 수도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청원인은 "언제까지 우울증, 정신질환, 심신미약 이런 단어들로 처벌이 약해져야 하느냐"며 "지금보다 더 강력하게 처벌해달라"고 촉구했습니다.
 
* SBS 보이스(Voice)로 들어보세요

서울남부지법은 지난 16일 살인 혐의로 30살 A 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고 밝혔습니다.

A 씨는 앞서 지난 14일 오전 8시 10분쯤 강서구의 한 PC방에서 아르바이트하던 21살 B 씨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A 씨는 'PC방 테이블 정리가 잘 되지 않았다. 불친절하다'는 이유로 B 씨와 실랑이를 벌인 뒤 밖으로 나갔습니다.

이후 흉기를 갖고 돌아와 PC방 입구에서 B 씨를 수차례 찔러 살해했습니다. B 씨는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결국 숨졌습니다.

A 씨는 이후 경찰 조사에서 "B씨가 불친절했다"고 진술했으며 평소 우울증약을 복용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픽사베이, 국민청원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