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강서구 PC방 살인사건에 오창석-가수 김용준 '분노'

강서구 PC방 살인사건에 오창석-가수 김용준 '분노'
배우 오창석, SG 워너비 멤버 김용준이 강서구 PC방 살인사건을 언급하며 피의자 처벌 강화에 관한 관심을 촉구했다.

오창석은 지난 17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청와대 홈페이지 국민청원 게시판을 캡처한사진을 게재하면서 "친구 사촌동생이 하늘나라로 갔다. 얼굴에 칼을 30여 차례 맞았다고 한다."고 안타까움을 드러내면서 "부디 무고한 생명을 앗아간 피의자가 올바른 법의 심판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 달라."고 호소했다.

강서구 PC방 살인사건은 지난 14일 서울 강서구의 한 PC방에서 발생한 살인사건을 뜻한다. 이날 피의자는 21살 아르바이트생을 불친절하다는 이유로 무참하게 살해했다.

김용준 역시 "친구의 사촌동생이 이번 사건의 피해자"라면서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물과 링크를 공개하면서 관심을 촉구했다.

해당 국민청원은 게재된 지 약 하루만인 18일 새벽 동의자 수가 20만 명을 넘어섰다. 청와대 국민청원 동의자가 20만 명이 넘으면 청와대는 해당사안에 답변을 내놓는다.

청원 글 작성자는 "뉴스를 보며 (강서구 PC방 살인사건 피의자가) 심신미약 이유로 감형되려나하는 생각이 들었다"고 작성 이유를 설명했다. 강서구 PC방 사건 피의자는 우울증을 앓고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SBS funE 강경윤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