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pick] 아파트에서 뛰어내리려는 여자 물대포로 무마시킨 소방관

아파트에서 뛰어내리려는 여자를 극적으로 구조하는 영상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달 27일, 영국 데일리메일 등 외신들은 중국 안후이성 원저우의 한 아파트단지에서 촬영된 영상을 소개했습니다.

영상 속 창턱에 걸터앉아있는 다리를 흔들거리고 있는 여자가 있습니다. 그때, 바로 옆 창문을 통해 접근한 소방관이 긴 막대로 여자를 밀어 넣습니다.

하지만 여자는 포기하지 않고 다시 창틀로 달려와 뛰어내리려 합니다. 

결국 1층에서 대기하던 소방관이 최악의 상황을 피하고자 즉시 여자를 향해 물대포를 쏩니다. 강한 수압 밀려난 여자는 안쪽으로 넘어가고 근처에 매달려있던 소방관이 접근해 상황을 마무리합니다.
아파트에서 뛰어내리려는 여자 물대포로 무마시킨 소방관
경찰에 따르면, 소방관과 경찰이 여자를 설득시키기 위해 30분 동안 대화를 시도했지만 실패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한 소방관이 옆집 창문을 통해 첫 접근을 시도하는 데 일이 벌어진 겁니다.

여자는 바로 뒤 건강검진을 받기 위해 병원으로 이송되었으며, 이러한 행동을 벌인 이유에 대해서는 정확히 알려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영상을 본 몇몇 누리꾼은 "다치지 않아 다행이지만 사람을 향해 직접 물대포를 쏘는 방법이 바람직하지는 않은 것 같다"고 지적했지만, 대부분은 "적절한 임기응변이었다"고 소방관들의 행동에 칭찬을 보내고 있습니다.

'영상 픽' 입니다. 

(출처= 유튜브 Netizen Watch)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