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日 관방 "위안부 한일 합의 착실한 실시 중요"

日 관방 "위안부 한일 합의 착실한 실시 중요"
스가 요시히데 일본 관방장관은 최근 한일 정상회담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화해치유재단의 상황을 거론한 것과 관련, "우리나라로선 한일합의의 착실한 실시가 중요하다는 입장에서 한국 정부와 계속 끈질기게 대응하고 싶다"고 28일 말했다.

스가 장관은 지난 25일(현지에서) 뉴욕에서 열린 한일 정상회담에서 문 대통령이 "위안부 피해 할머니와 국민의 반대로 화해치유재단이 정상적 기능을 못 하고 고사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거론해 사실상 재단 해산을 시사한 것에 대한 일본 정부 대응을 묻는 기자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스가 장관은 정상회담에서 거론된 강제징용 문제에 대해서는 "이를 포함해 한일 간 재산청구권 문제는 한일 청구권 협정에 의해 완전히 최종적으로 해결됐다는 게 일관된 정부 입장"이라고 밝혔다.

그는 "우리나라는 적절한 시기에 문 대통령이 일본을 방문할 수 있도록 조정해 오고 있다"며 "방일일정은 현 시점에서 결정되지 않았지만 두 정상이 미래지향적 한일관계 구축을 위해 어려운 문제에도 적절히 대응하기로 한 만큼 외교당국 간 등을 통해 계속 조정을 진행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