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마지막 귀경길 본격 정체…오후 1시 출발 부산→서울 5시간20분

마지막 귀경길 본격 정체…오후 1시 출발 부산→서울 5시간20분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오늘(26일) 정오쯤부터 전국 고속도로 상행선에서 막바지 귀경 정체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모습입니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낮 12시 현재 정체가 가장 심한 고속도로는 서해안고속도로 서울 방향입니다.

고창분기점에서 선운산나들목, 홍성휴게소에서 행담도휴게소, 소하분기점에서 금천나들목 등 모두 29㎞ 구간에서 차들이 시속 40㎞ 미만으로 거북 걸음을 하고 있습니다.

경부고속도로 서울 방향의 경우에도 남청주나들목에서 청주나들목, 양재나들목에서 서초나들목 등 14.6㎞ 구간 등에서 극심한 정체가 빚어지고 있습니다.

중부내륙고속도로 양평 방향, 천안논산고속도로 천안 방향 등 다른 상행선 고속도로에서도 차들이 제 속도를 내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오후 1시에 주요 도시에서 자가용으로 출발해 서울요금소까지 걸리는 시간은 부산에서 5시간 20분, 목포에서 4시간 30분, 울산에서 4시간 45분, 대구에서 4시간 17분, 광주에서 4시간 30분, 대전에서 2시간, 강릉에서 2시간 40분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도로공사는 오늘 하루 전국 고속도로 총 교통량이 평소 주말 수준과 큰 차이 없는 387만대일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다만 지방에서 수도권으로 들어가는 차량은 51만 대에 이를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정오까지 19만대가 지방에서 수도권으로 들어갔습니다.

도로공사 관계자는 "상행선 정체는 오후 3∼4시쯤 절정에 이르렀다가, 저녁 8∼9시쯤 해소되겠다"면서 "하행선은 큰 정체 없이 대체로 원활할 전망"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