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 남북의 물 '하나로'…남북 정상 '백두산 천지 산책'

남북 정상이 백두산 정상에서 두 손을 맞잡았습니다.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오늘(20일) 오전 백두산 장군봉에 함께 올라 백두산 천지가 훤히 내려다보이는 곳에서 나란히 손을 잡았습니다.

두 정상은 천지를 배경으로 활짝 웃으며 붙잡은 손을 머리 위로 번쩍 들어 올리며 김정숙·리설주 여사와 함께 기념촬영을 했습니다.

김 여사와 리 여사 역시 두 정상을 바라보며 함박웃음을 지은 채 박수를 쳤습니다.

백두산의 날씨는 다행히 하늘은 구름 한 점 없이 맑고 쾌청했습니다.

문 대통령 내외는 김 위원장 내외가 함께 한 케이블카를 타고 백두산 천지로 이동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천지로 내려가 준비해 간 플라스틱 생수병에 천지의 물을 담았습니다.

김 여사도 천지 물을 담으며 "한라산 물을 갖고 왔다, 천지에 가서 반은 붓고 반은 백두산 물을 담아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두 정상의 백두산 등반에 함께한 정의용 국가안보실장과 서훈 국가안보원장, 강경화 외교부 장관 등 우리측 관계자들도 양 정상 내외와 함께 기념 촬영을 했습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이재웅 쏘카 대표, 최태원 SK회장, LG 구광모 회장,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 등 등반에 동행한 기업인들도 점퍼 차림으로 엄지손가락을 들어 올리며 단체 사진을 찍기도 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