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마트폰 요금, 서울이 세계 2위…도쿄는 3위

스마트폰 요금, 서울이 세계 2위…도쿄는 3위
서울과 도쿄의 스마트폰 사용 요금이 세계 다른 도시들과 비교해 비싼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일본 총무성은 지난 3월 기준으로 뉴욕과 런던, 서울, 도쿄, 파리 등 세계 주요 6대 도시의 스마트폰 사용요금을 비교 조사했습니다.

각 도시별로 월 5기가바이트의 데이터 통신량을 기준으로 점유율이 높은 세 개의 요금제 가운데 가장 싼 요금을 비교한 결과 뉴욕이 엔화 기준으로 5천990엔으로 가장 비쌌습니다.

서울이 4천256엔으로 두 번째, 도쿄가 3천760엔으로 세 번째를 기록했습니다.

또 가장 점유율이 높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가운데 가장 싼 요금제를 비교한 결과는 도쿄가 7천562엔으로 6대 도시 가운데 가장 비쌌습니다.

이 요금은 가장 싼 것으로 조사된 프랑스 파리의 천783엔과 비교하면 4.2배나 비싼 수준입니다.

또 지난 14년의 휴대전화 요금과 비교하면 서울이 30%가량 평균 요금이 내려간 데 비해 도쿄는 10% 하락에 그쳤다고 일본 총무성은 밝혔습니다.

가장 요금 하락폭이 큰 곳은 미국 뉴욕으로 조사됐습니다.

스가 요시히데 일본 관방장관은 지난달 OECD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일본의 휴대전화 요금이 다른 나라에 비해 너무 비싸다."면서 "40%가량 낮출 여지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일본 정부는 이런 조사결과에 따라 휴대전화 요금 인하를 과제로 하는 자문위원회를 총무성에 설치하고 내년 6월에 중간 결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사진=픽사베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