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 위원장 부부, 공항서 직접 영접…뜨거운 포옹으로 재회

<앵커>

정상회담 첫날 북한은 일정 하나하나마다 파격적인 환대로 문재인 대통령 내외를 맞이했습니다. 어제(18일) 오전 문 대통령 내외가 도착한 평양 순안공항에는 처음으로 김정은 위원장 내외가 직접 나와 영접했습니다.

한지연 기자입니다.

<기자>

오전 9시 49분, 문재인 대통령이 탄 전용기가 평양 순안공항에 도착했습니다.

문 대통령이 전용기에서 내리기 전, 미리 공항에 모습을 드러낸 김정은 위원장과 리설주 여사는 활주로에 깔아 놓은 레드카펫 위를 걸어 전용기 바로 앞까지 이동해 문 대통령 내외를 맞이할 준비를 했습니다.

전용기 문이 열리고 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모습을 드러내자, 박수를 보내며 환영했습니다.

세 번째 만남이어서인지 어색함은 없었습니다.

활짝 웃으며 트랩을 내려온 문 대통령은 김 위원장과 뜨겁게 포옹했고, 김정숙 여사도 리설주 여사와 반갑게 손을 마주 잡았습니다.

공항에 나온 평양시민 수천 명도 인공기와 꽃다발뿐 아니라 과거에는 볼 수 없었던 한반도기를 힘차게 흔들며 조국통일과 평화를 연호했습니다.

환영 인파 뒤에 걸린 대형 플래카드 2장도 눈길을 끌었습니다.

'민족의 단합된 힘으로 평화와 번영의 시대를 열어 나가자', '문재인 대통령을 열렬히 환영한다'고 적혀 있습니다.

문 대통령 내외는 열렬히 환호하는 환영 인파를 향해 손을 흔들며 답례했고, 일부 평양 시민들과 직접 악수하며 환대에 감사의 뜻을 나타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