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EU 조사서 80%가 서머타임 폐지 찬성"…'100년 전통' 막 내리나

"EU 조사서 80%가 서머타임 폐지 찬성"…'100년 전통' 막 내리나
최근 유럽연합 28개 회원국을 대상으로 한 서머타임제 존폐에 관한 온라인 여론조사에서 압도적 다수가 폐지 입장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독일 신문 '베스트팔렌 포스트'는 EU 집행위원회가 지난 7월 4일부터 이달 16일까지 실시한 서머타임제 존폐 온라인 여론조사에서 참가자의 80% 이상이 서머타임제 폐지 입장을 밝혔다고 보도했습니다.

이번 조사에는 EU 28개국에서 460만 명이 참여했고, 이 가운데 300만 명 이상이 독일에 거주하는 사람이었다고 신문은 전했습니다.

EU 집행위는 아직 온라인 여론조사 결과를 발표하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대변인을 통해 EU 회원국들이 조사 결과를 내부적으로 검토하기 위해 시간을 가질 것이라고 말해 공개 발표까지 시간이 더 걸릴 것임을 시사했습니다.

이번 서머타임제 온라인 여론조사는 구속력이 있는 조사는 아니지만 향후 서머타임제를 폐지하거나 수정하도록 법을 고칠 경우는 물론 현행 서머타임제를 유지하기로 할 경우 기본적인 근거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EU 집행위는 지난 2월 유럽의회가 서머타임제에 대한 여론조사 실시를 요구하고, 핀란드를 비롯해 몇몇 회원국 정부와 국민도 이를 주문하자 온라인 여론조사에 나섰습니다.

현행 EU 법은 매년 3월 마지막 주 일요일부터 10월 마지막 주 일요일까지 7개월간 한 시간을 앞당긴 서머타임제를 실시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사진=미국은퇴자협회(AARP) 웹사이트 캡처/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