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드루킹' 수사 결과 발표에 김경수 경남지사 '무반응'

'드루킹' 수사 결과 발표에 김경수 경남지사 '무반응'
허익범 특별검사팀이 27일 김경수 경남지사를 '드루킹' 김동원 씨와 함께 제19대 대선 등을 겨냥해 댓글조작을 벌인 공범으로 결론 내린 수사결과를 발표한 것과 관련해 김 지사는 특별한 반응을 보이지 않았다.

김 지사는 특별검사 수사결과 발표가 있던 시간인 이날 오후 경제살리기 현안 등과 관련해 업무보고를 받는 등 예정된 일정을 소화했다.

측근들은 김 지사가 특검 수사결과 발표를 특별히 챙겨보지도 않고 예정된 업무만 하고 있다고 전했다.

도청 관계자는 "이미 불구속기소가 예견된 상황이어서 그런지 김 지사는 특검의 수사결과 발표에 별다른 반응을 보이지 않고 있다"며 "현재 김 지사 관심은 지역경제 살리기에 쏠려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앞서 김 지사는 드루킹 김동원 씨에게 댓글조작을 지시한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됐다가 법원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서 기각되고 나서 도청에 출근한 지난 20일 "특검이 불구속기소를 할 텐데, 변호인을 중심으로 재판을 진행하는 일 정도는 도정에 영향이 없을 것이다"고 밝힌 바 있다.

그러면서 "이후 진행되는 법적 절차는 도정과는 무관하게 진행될 것이고, 앞으로 경남 경제와 민생 살리기에 전념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