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울산포항고속도로에 포트홀…차량 5대 타이어 펑크

울산포항고속도로에 포트홀…차량 5대 타이어 펑크
울산포항고속도로에 폭우로 인한 것으로 추정되는 포트홀이 생겨 달리던 차량의 타이어가 파손되는 사고가 났습니다.

오늘(26일) 낮 12시 반쯤 울산시 울주군 범서읍 울산-포항고속도로 포항 방향의 다운 1터널 입구에서 가로 1m, 세로 70cm 크기의 포트홀이 발생했습니다.

마침 도로 위를 달리던 차량 5대가 이 포트홀 때문에 타이어가 찢어지는 등 파손됐습니다.

차량이 파손된 한 운전자는 "터널로 진입하는 데 갑자기 '쿵'하며 차가 크게 흔들렸다"면서 "타이어가 깊은 구멍에 빠진 느낌이 들어 싱크홀이 생겼다고 생각했고, 곧바로 터널을 빠져나와 바퀴 안전을 확인하기 위해 갓길에 주차했다"고 말했습니다.

이 운전자는 "갓길에는 이미 같은 피해를 본 차량 여러 대가 있었고, 도로공사와 경찰에 사고 신고를 했다"면서 "이후 경찰에서 나와 포트홀 도로에 차량 운행을 통제했다"고 덧붙였습니다.

포트홀은 오늘 호우경보가 발효된 울산에 130㎜ 넘는 폭우가 쏟아지면서 발생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도로공사 관계자는 현재까지 피해 신고가 접수된 건 타이어가 펑크난 5대 뿐이지만 추가 피해가 있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도로공사는 1시간여 만에 도로를 원상 복구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