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태풍에 백중사리까지…서해 어민, 태풍에 '비상'

<앵커>

서해안 지역의 긴장감도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어민들은 서둘러 고깃배들을 육지로 끌어올려서 태풍에 대비하고 있는데요. 공교롭게도 바닷물이 높아지는 백중사리가 겹쳐 피해가 더 커지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이용식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태풍이 지나갈 충남 서천 홍원항입니다. 아침 일찍 어장으로 나갔던 고기잡이배와 낚싯배들이 태풍을 피해 서둘러 항구로 들어옵니다.

지난 20일 금어기가 풀려 첫 조업에 나섰던 꽃게잡이 어민들은 걱정이 태산입니다.

높은 파도에 그물을 잃어버릴까 우려돼 아예 조업을 포기하고 돌아왔습니다.

[최완기/어민 : (바다 멀리 바람 좀 붑니까?) 예, 조금조금 부네. 이제 시작하네요. 그물 다 걷어왔잖아요, 태풍 때문에…]

항구는 대피한 배들로 금세 가득 찼고, 어민들은 배를 부두에 단단히 묶어놓느라 분주합니다.

배를 들어 올리는 크레인들도 바빠졌습니다.

불안한 어민들이 파도에 배가 부서질까 봐 아예 부두 위 안전한 곳으로 옮겨놓는 겁니다.

[최병찬/어민 : 여기다 올려놓으면 안전하니까, 바람이 엄청 세다. 그래서 어떨지 몰라 가지고…]

태풍이 올라오고 있는 데다, 오는 25일이 해수면이 높아지는 백중사리여서 이처럼 부둣가에 단단히 묶어놓은 배들도 피해를 입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달과 지구의 거리가 가장 가까운 사리 때에 조수간만의 차가 2m가량 될 것으로 예측돼 바닷물 범람에 따른 침수피해가 우려되기 때문입니다.

점점 가까워지는 태풍에 어민들은 불안감을 감추지 못한 채 큰 피해가 없기를 간절히 빌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