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아시아나, 212편 운항 취소…사전 예약 승객 '불만'

<앵커>

기내식 대란에 이어 운항 지연이 잇따랐던 아시아나 항공은 내년 초까지 예정된 200편 넘는 항공편 운항을 취소하기로 했습니다. 정비 시간을 늘리라는 정부 권고에 따른 것인데 예약한 소비자들이 피해를 보게 생겼습니다.

정경윤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달 내내 빈발하는 출발 지연으로 원성을 산 아시아나 항공, 일주일 동안 지연된 항공편이 60편을 넘기도 했습니다.

올 상반기 아시아나의 국제선 지연율은 7.7%, 저비용항공사를 포함해도 지연율 1위였습니다.

기체 결함으로 정비 작업이 시작되면 연쇄적으로 운항이 지연되는 겁니다.

아시아나의 운항 실태를 특별 점검했던 국토교통부는 항공기 정비 시간이 충분하지 않고 숙련된 정비 인력과 부품을 더 확보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에 따라 아시아나 항공은 10월 초부터 내년 3월 말까지 미국 시애틀과 시카고, 하와이, 이탈리아 로마 등 노선에서 모두 212편의 운항을 취소했습니다. 운항을 줄여 정비 시간과 출발 준비 시간을 늘리기 위한 겁니다.

사전 예약한 1만 5천여 명 승객들에게는 일정을 변경해 주거나 취소 수수료를 면제해 주겠다고 밝혔습니다.

아시아나의 갑작스러운 통보에 승객들은 부랴부랴 일정을 변경하고 호텔 등에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며 불만을 토로하고 있습니다.

국토부는 다음 주부터 대한항공 등 다른 항공사에 대해서도 특별 점검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영상편집 : 황지영, VJ : 정민구)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