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모닝 스브스] 푸짐한 생일 음식에 풍선 장식까지…주인공은 '반려동물'

알록달록한 풍선들과 장식, 그리고 음식들이 푸짐하게 차려져 있습니다. 숫자 3이 적힌 초도 케이크에 꽂혀 있는데 생일 주인공은 다름 아닌 강아지입니다.

한 상 가득한 음식들은 껌, 과자 등 강아지 음식이고 생일파티가 한창인 이곳에 친구들이 생일을 축하해주러 모여 있는 듯합니다. 최근 이런 반려동물 생일파티가 많아지고 있다는데요.

[강유진 대표/반려동물 생일상 대여 업체 : 정말 자식 같아서 해주는 경우가 많거든요. 자녀를 못 낳아서 동물들을 자식처럼 의지하는 분들이 많이 하시기 때문에 문의가 점점 많아지고 일주일에 한 3~4건? 동종업계가 조금씩 생기는 것 같더라고요. 그런 거 보면 인기는 점점 있는 것 같아요. 음식 같은 경우엔 선호하는 게 좀 달라서 주인분들이 동물 좋아하는 거로 차린 거예요. (저희는) 소품 위주로 해서 생일상 대여해주는 거예요.]

현재 우리나라의 반려동물은 약 700만 마리 정도 됩니다. 신생아 수는 줄고 있는 가운데 반려동물 가구 수는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대로라면 아이보다 반려동물 생일상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더 많아지는 시대가 오지 않을까요?

▶ 오늘 무슨 날이~개?…생일파티 현장 가보니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