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박근혜 정부 청와대와 대법원이 강제징용 소송을 두고 거래를 시도했다는 의혹에 대한 결정적 진술이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의 입에서 나왔습니다. 박 전 대통령 지시로 차한성 대법관을 만났고 회동 결과도 보고했다고 검찰에서 진술했습니다.
▶ "박근혜 지시받고 대법관 만나…결과도 보고했다"

2. 정부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에 대해 내년 말까지 세무조사를 전면 유예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최저임금 인상과 경기침체로 겪는 어려움을 덜어주겠다는 건데 하지만 현장에서는 매출에 도움이 될 대책이 우선이란 반응입니다.
▶ "자영업자·소상공인 돕겠다"…내년 말까지 세무조사 면제

3. 국회가 쌈짓돈 논란을 낳았던 특수활동비를 사실상 폐지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의장단 몫 최소한만 남기겠다고 했는데 구체적인 규모와 사용처에 대해선 국익을 해칠 수 있다며 밝히길 거부했습니다.
▶ 비판에 등 떠밀려 "사실상 폐지"…남긴 특활비는?

4. 안희정 전 충남지사에 대한 무죄 판결의 후폭풍이 거셉니다. 피해자보다 가해자 중심 판결이란 비판과 함께 형법 297조 강간죄를 고치자는 논의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 안희정 1심 무죄 후폭풍…형법 297조 개정 이어질까?

5. 북미 간 신경전이 벌어지는 가운데, 북한이 외세를 추종하지 말라며 우리 정부의 대북제재 공조를 비판했습니다. 제재와 관계 개선은 양립될 수 없다고 밝혔는데 비핵화 언급은 없었습니다.
▶ "외세 추종 말라" 불만 쏟아낸 北…비핵화 언급은 쏙 빼

6. 서울에 26일 연속 열대야가 이어졌습니다. 관측 사상 가장 긴 열대야인데 오늘(16일) 밤부터 사흘간은 열대야가 잠시 주춤할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 [날씨] 27일 만에 시원한 밤…"주말까지 열대야 걱정 마세요"

7. 술 취한 여성을 돕기 위해 출동한 소방관과 경찰관이 폭행당하는 사건이 또 벌어졌습니다. 제복 입은 공무원의 폭행 피해를 막기 위해 가중처벌 법안까지 발의됐지만 피해는 줄지 않고 있습니다.
▶ 소방·경찰관에 욕하고 폭행한 20대…"술 취해 기억 안 나"

8. 한 고층 레지던스 호텔 건물에 배달 기사는 계단으로 내려가라는 안내문이 붙었습니다. 폭염 속에 엘리베이터를 타지 말라는 건데 '갑질' 비판이 일고 있습니다.   
▶ "배달은 계단으로 내려가세요"…고층 건물 갑질 논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