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특검, 백원우 비서관 8시간 조사…김경수 영장여부 검토

특검, 백원우 비서관 8시간 조사…김경수 영장여부 검토
백원우 청와대 민정비서관이 8시간 가까운 특검 조사를 받고 오늘(15일) 오후 4시 50분쯤 귀가했습니다.

백 비서관은 특검 사무실을 빠져나오며 드루킹 일당의 댓글 조작을 알고 있었는지를 묻는 질문에 "성실히 조사를 받았다"고 답했습니다.

특검팀은 오늘 백 비서관을 상대로 지난 3월, 드루킹의 최측근인 도 모 변호사 면담 경위와 면담 내용 등을 집중적으로 캐물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앞서 백 비서관은 지난 2월 김경수 경남지사가 드루킹 측으로부터 반 협박을 받고 있다고 전하자, 지난 3월엔 드루킹이 김 지사에게 일본 오사카 총영사로 청탁한 도 모 변호사를 청와대로 불러 면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백 비서관은 드루킹이 체포된지 1시간 후 도 변호사에게 전화를 해 만남을 제안했고, 드루킹 구속 이후 청와대에서 도 변호사를 면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런 시점 때문에 사정기관을 총괄하는 자리에 있는 백 비서관이 김 지사 관련 문제 해결을 위해 수사기관을 움직인 게 아니냐는 의혹이 일각에서 제기되기도 했습니다.

오늘 특검팀은 이런 의혹에 대해서도 백 비서관을 상대로 확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백 비서관에 대한 조사를 마친 특검팀은 1차 수사 기간이 10일 남은 만큼, 조만간 김 지사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 여부를 결정할 걸로 알려졌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