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불법의혹 있다" 이재명 인수위, 특별조사 요청

<앵커>

이재명 경기지사 인수위원회가 남경필 전 지사 시절 추진된 사업에 대해 "불법 의혹이 있다"며 특별조사를 요청했습니다.

이영춘 기자입니다.

<기자>

이재명 도지사 인수위원회가 불법의혹이 있는 것으로 본 사업은 모두 21건입니다.

인수위는 그중 "조사가 시급한 8건을 우선해 경기도가 철저히 검증해 줄 것을 요구한다"고 밝혔습니다.

[정종삼/인수위 기획단장 : 불법의혹이 제기된 사업에 대해 경기도가 자체 특별조사를 실시할 것을 강력히 요청합니다.]

특히 8건 가운데는 남경필 전 지사가 중점을 두고 추진했던 사업이 5건이나 포함돼 있는데요, 출퇴근 입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층버스를 도입하면서 가격을 부풀렸다는 의혹과 특혜의혹이 제기된 한정면허 공항버스의 시외버스면허 전환사업, 그리고 여주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사업 등입니다.

특히 용인 영덕지구 기업형 임대주택사업은 기존 일반공업지역을 주거·상업 지역으로 용도 변경해줌으로써 2천500억 원이 넘는 막대한 개발이익을 특정 업체에 몰아주게 됐다는 게 인수위의 주장입니다.

인수위는 또 경기도시공사의 따복하우스의 경우 고위간부가 시공사 선정에 개입해 특정 업체에 일감을 몰아주는 등 문제가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인수위는 이번 특별조사 요청은 일부러 특정인을 겨냥한 것이 아니라, 불법행위 근절 차원에서 이뤄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