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부선, 이재명 추정 사진 공개?…"99% 오해했다"며 '사과'

김부선, 이재명 추정 사진 공개?…"99% 오해했다"며 '사과'
배우 김부선이 이재명 지사로 오해한 한 일간지 기자 사진을 SNS 프로필로 올렸다가 교체하는 해프닝을 연출했다.

김부선은 13일 새벽 SNS 프로필 사진을 한 중년 남성이 카메라를 들고 있는 모습으로 변경했다. 일부 네티즌은 사진 속 남성이 스캔들 논란이 일었던 이재명 경기지사가 아니냐는 의혹을 보냈다. 동시에 왜 김부선이 해당 사진을 프로필로 설정했는지 해명을 요구하는 목소리도 커졌다.

그러나 사진 속 남성은 이 지사가 아닌 한 지역 언론사 기자인 것으로 밝혀졌다. 김부선은 "이 지사로 99% 오해했다"고 잘못을 인정하고 프로필 사진을 교체했다.

김부선은 "A 선생님께 조금 전 사과 말씀 전했다. 내용은 아래와 같다"라며 해당 기자와 주고받은 메시지를 공개했다.

메시지에서 "오래전 이재명(경기지사)과 사진 서로 찍고 할 당시 클로즈업 사진을 찍은 적이 있다. 복원을 두 번이나 했는데 여의치가 않았고 이게 누구냐고 전문가가 물어서 저는 이 지사로 99%로 오해했다"고 말했다.

이어 "선생님 프로필 사진이 왜 저장되어 있는지조차 그간 충격이 많아 혼돈했다. 죄송하다. 이해 바란다. 사진 삭제해야 한다면 그리하겠다. 죄송하다"고 전했다.

김부선은 올해 치러진 6·13 지방선거 당시 지난 2007년 12월 인천 바닷가를 배경으로 촬영한 사진을 공개하며 "저희 집에 태우러 와서 이동해 바닷가에 가서 찍은 것이다. 거기서 낙지를 먹고 이 분(이 지사)이 카드로 밥값을 냈다"고 말해 이 지사와 자신과의 불륜설이 사실임을 주장한 바 있다.

(SBS funE 김지혜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