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pick] 물구나무서서 춤추는 스컹크, 관찰카메라에 포착…'신기해'


물구나무선 채, 마치 춤을 추는 듯한 스컹크의 모습이 담긴 영상이 공개돼 화제입니다.

지난 3일, 미국 국립공원관리청 공식 페이스북 계정에 "아무도 보지 않는 것처럼 춤을 춰라"라는 글과 함께 스컹크의 특이한 모습이 담긴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영상에는 스컹크 한 마리가 물구나무서기를 하며 요리조리 움직이는 모습이 담겨있습니다.

이 장면은 미국 애리조나주의 사와로 국립공원에 설치된 야생동물 관찰 카메라에 포착됐습니다.

스컹크는 보통 지독한 냄새를 풍기며 포식자를 쫓아 버리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이 점박이 스컹크는 물구나무를 서서 왔다 갔다 움직이는 특징적인 행동을 보이며 포식자를 위협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해당 영상은 현재 조회 수 73만 회를 기록하며, SNS상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처음에 보고 무슨 동물인지 몰랐다", "멋진 머리 스타일을 한 난쟁이인 줄 알았다", "정녕 스컹크인가", "사랑스럽다", "너무 귀엽다" 등의 재미있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영상 픽' 입니다.

(출처= 인스타그램 nationalparkservice)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