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경찰, '드루킹' 출판사 무단침입 의혹 기자들 수사

경찰, '드루킹' 출판사 무단침입 의혹 기자들 수사
이른바 '드루킹 사건'의 경찰 수사 초기 단계에 경기도 파주 느릅나무출판사에 무단침입한 의혹을 받는 기자가 더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경기 파주경찰서에 따르면 드루킹이 운영한 느릅나무출판사에 들어가 태블릿PC 등을 훔쳐간 혐의로 불구속 입건된 TV조선 소속 기자 A씨 말고 다른 기자 3명의 무단침입 정황도 포착해 수사 중입니다.

해당 기자 3명은 지난 4월 16일 취재과정에서 느릅나무출판사에 무단으로 들어가 사무실 내부를 살펴봤다는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기자 3명 중 2명은 이미 경찰에 출석해 1차례 조사를 받았으며, 나머지 1명도 조만간 조사에 응할 예정입니다.

다만 경찰은 이들에게는 무단침입 혐의 외에 다른 혐의점은 없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 사건은 A씨가 건물 다른 입주자와 함께 느릅나무출판사에 들어갔다가 태블릿PC와 USB, 휴대전화 등을 훔쳐간 지난 4월 18일 전에 이뤄진 일로, 세 기자가 차례로 사무실에 들어가 안에서 마주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당시 출판사 사무실의 문은 잠겨있지 않았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들 3명의 소속 언론사는 모두 다르며, 이들 중 일부는 자신의 이름으로 직접 작성한 기사에서 느릅나무출판사 내부에 있던 문서 등을 상세하게 묘사해 당시에도 의혹이 제기된 적이 있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디지털 포렌식 작업을 통해 해당 기자들의 무단침입 정황 증거를 확보해 수사 중"이라며 "이들의 행위가 회사의 지시에 의한 것인지 등은 더 조사해봐야 알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