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화재사건 이후 BMW 520d 중고차 물량 2배로 늘어"

"화재사건 이후 BMW 520d 중고차 물량 2배로 늘어"
잇따른 화재 사건을 계기로 온라인 경매에 나온 BMW 520d 중고차 물량이 2배 이상으로 늘었다는 분석 결과가 나왔습니다.

내차팔기 견적비교 서비스 헤이딜러에 따르면, BMW 520d 개인 차주들이 헤이딜러의 중고차 경매 시장에 물건을 내놓는 '판매 요청'이 화재 사건 이전 200여대에서 사건 이후 550대로 증가했습니다.

분석 기간은 화재 사건 이전이 6월 18일부터 30일까지, 화재 사건 이후는 7월 23일부터 8월 4일까지입니다.

반면에 같은 기간 520d 모델 입찰에 참여하는 중고차 딜러의 수는 평균 14.1명에서 11.5명으로 약 20% 감소했습니다.

화재에 대한 불안감에 중고차로 팔려는 차주들이 증가했지만 딜러들의 매입 의사는 줄었다는 의미입니다.

다만 화재 사건 전후로 520d 중고차의 시세는 안정적으로 유지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헤이딜러 관계자는 "아직 화재 위험을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는 일부 소비자들이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며 "차주들의 판매 요청량이 급증했고 딜러들의 매입 의사도 줄고 있어 장기적으로는 중고차 시세가 크게 하락할 가능성을 배제하기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